'2012/07'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2.07.17 Multi Child Browser plugin for Android 제작 스타트.
  2. 2012.07.17 nodemon 설치
  3. 2012.07.04 Node.js 를 위한 Version Manager

Multi Child Browser plugin for Android 제작 스타트.

제목에서와 같이 안드로이드용 child browser 플러그인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Appspresso 에서 제공하는 Child Browser는 단일 브라우저라 여러가지 제약도 있고 그래서 이전에
만들던 것을 근 시일내에 올리려고 합니다. 잘 될지 모르겠지만 쓸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서...

물론 주석 부분이 많이 부족한 채로 올라갈 예정이고 요청이 있다면 주석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는 사실...
모든 단말에서 잘 돌아가면 좋겠지만 다 테스트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무료이기 때문에 본업에 지장이 없는 한도에서 
작업이 들어갈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시작을 공표했으니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 

nodemon 설치

node 로 실행된 소스를 수정하면 재실행해야만 수정된 소스가 반영되는 것은 누구나 생각할일이다. 
그런데 자주 수정해야한다면 그것도 일이다. sublime2 과 같은 에디터를 쓴다면야..
(뭐 상관 없을지도 sublime은 node plugin 이 있어서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nodemon 은 소스를 모니터링 하다가 파일이 변경되는 순간 다시  node 를 재실행한다. 
그러니 귀찮지 않게 바로 소스 고치고 테스트를 할 수가 있다.
참으로 편하지만 메모리의 정보는 다 날아가므로 유의 해야한다. 

하지만 공동작업을 하는 곳이라면 이걸로 실행하고 정기적으로 버전관리 서버로 부터 파일을 받으면 유용할 것 같다. 
변경된 내역이 있다면 자동으로 실행 줄 터이니 말이다. 



Node.js 를 위한 Version Manager

nvm : Node Version Manager

모든 language 가 그렇듯 node 도 버전이 있다. 그렇다 보면 버전 별 지원하는 것들이 조금씩 다르다.

cloud9 이라는 ide 를 설치하려다 보니 node 의 최신 버전( v0.8.x )으로는 설치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 현재 글로벌로 설치되어 있어서 지우고 깔아야 하나 라고 생각했을때 혹시나 하고 도움을 청해보니 nvm( https://github.com/creationix/nvm )를 소개 받았다. 

node 를 버전 별로 설치가 가능하고 내가 선택한 버전으로 환경 셋팅이 된다. 

이렇게 되니 0.8.x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도 0.6.15 버전을 설치하여 cloud9 ide 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이런 종류의 Manager 가  더 있다. 

 

n             : https://github.com/visionmedia/n/ 

nodebrew : https://github.com/hokaccha/nodebrew


prev 1 next